체험하고 그 경험을 내면의 신앙으로 삼아 중요하게 여긴다. 이러한 신비주의는 영적세계만을 강조하여 교회사와 학자들에게 역사의 참여의 지평의 상실한 이교적인 것으로 비판을 받아왔다. 우리의 신앙에서 영적인 체험을 간과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전제로 신비주의와 영적감각을 통한 체험에 대한
삶을 지배하게 되고 우리는 삶의 현장에 생생하게 깨어 있을 수가 없게 된다. 우리를 얽매어 구속하고 있는 한을 풀어야만 비로소 우리는 자유로워지고 실존적인 삶을 살 수 있다.
Ⅱ. 게슈탈트 치료의 역사
펄즈는 1893년 독일 베를린 중?하류층 유태계 가정에서 태어나서 오스트리아 비인에서 정
떠오르고, 나머지는 배경으로 물러나는 것을 체험할 수 있다. 이처럼 관심의 초점이 되는 부분을 전경(도형)이라 하고, 관심 밖으로 물러나는 부분을 배경이라고 한다. 게슈탈트 치료에서는 개체가 게슈탈트를 형성하여 지각하는 것도 전경과 배경의 관계로 설명한다. 따라서 '게슈탈트를 형
역사’는 전쟁을 다양하게 체험한 개인의 구체적인 삶으로서의 역사가 아니라, 그들 개개인의 복수적 역사를 ‘국민’ 일반으로 추상화한 ‘역사’이다. 개인의 구체적인 피해에 대해서는 외면하고 ‘국민’ 일반에 대한 책임 또는 애국심을 강조하는 역사의 서술은 전쟁에 있어 국가의 책임을 지워
역사적 ․ 사회, 문화적 상황에 파악하고 연관지어 작가 최서해의 삶과 사상에 대해 알아보기.
․ 파악한 줄거리와 인물의 행동을 관련지어 체험의 소설화에 집중하여 작가 의 삶과 사상이 작품에 어떻게 나타나는지 파악한다. (PPT)
․ 주인공의 현실인식과 내면 심리 상태의 변화 과정